사회참여지원팀 | [숲속을 걸어요] 시원한 숲에서 만난 여름이야기
본문
1인 장애인의 숲체험활동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숲속을 걸어요」가 즐겁게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은 새로운 이용인이 함께하며 더욱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뜨거운 여름 햇살을 피해 참여자들은 시원한 숲속으로
향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숲에서는 여름에 피어나는 다양한 꽃들을 관찰하며 계절의 변화를 느껴보고,
깨끗한 물에서만 서식한다는 가재를 찾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참여자들은 물속을 자세히 들여다보며 자연생태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밧줄을 잡고 "영차영차!" 힘을 모아 언덕을 오르며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각기다른 나뭇가지를 주워 나무가지 사다리도 만들어보도
나무들이 서로 이어지는 마음으로 열심히 찾았습니다!
이번 활동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나만의 도토리 팽이 만들기'였습니다.
직접 만든 팽이를 돌려보며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고,
팽이 시합도 진행하며 웃음꽃이 끊이지 않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숲속을 걸어요」는 자연 속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이 숲을 이해하고,
숲체험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문의)02-6912-8042


금천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