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참여지원팀 | [숲 속을 걸어요] 나만의 칭찬 트로피로 마음을 전해요
본문
금천 30주년을 기념하여 금천구공동체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는 공동체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숲 속을 걸어요'도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우리 공동체를 상징하는 재료와 이야기를 담아 직접 특별한 트로피를 만들어 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만들어진 트로피는 9월 공동체 전시에 전시가 되고 상을 드리고 싶은 마을 사람에게 전달됩니다.
숲 속을 걸어요는 우리만의 활동에서 자조모임을 형성하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과 함께하고 싶은 계획이 있는데요. 마을 공동체 활동을 통해서 주민들도 알아가고 우리 공동체만의 상징을 만들어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만 같습니다.
워크숍 일정은 총4회기로 나눠져 1회 첫 시간을 가졌습니다. 칭찬트로피 기획 단계인데요. 누구를, 어떻게 칭찬할 것인가, 나만의 트로피를 기획하고 우리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는 활동이었습니다.
어떤 사람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지 어떠한 상황에서 고마움을 느끼고 그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정말 따뜻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쑥쓰럽지만 자신의 이야기를 하나씩 이야기하며 트로피를 더 잘 만들어야겠다는 자신감도 점점 생겨났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단순히 트로피를 만드는 시간이 아닌 "당신 덕분에.."라는 고백을 담아 내 마음을 손으로 빚어내는 따뜻한 자리로 활동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다시 연결되고 따뜻해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만들어진 트로피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회참여지원팀 이슬비 사회복지사 02-6912-8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