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참여지원팀 | [행복가득 사랑방] 지역사회가 함께 찾아가는 통합케어 연합 캠페인 진행
본문
사회참여지원팀에서 하안.독산 주공13단지에서 진행하는 통합케어 연합 캠페인에 함께하였습니다.
13단지에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복지관을 알리고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행된 상담과 외롭고 사회적 고립으로 인한 관계가 잘 이뤄지지 못하거나 일상생활 유지가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외로움 고립 자가진단을 진행하였습니다.
높은 점수가 나온 이웃에게는 외로움 방지를 위한 '외로움 안녕 120번'을 알려드리기도 하고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찾아가는 마을 복지관-행복가득 사랑방'을 안내드려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안내드렸습니다.
이웃들은 본인말고도 가정에서 혼자 계시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을 안다며 알려주시기도 하였습니다.
외로움 진단과 함께 옆에서 활동적인 한궁과 볼링골프를 진행하며 유쾌한 시간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한궁 한 번에 웃음이 나는 것처럼 매주 금요일마다 한내마실터로 나오셔서 즐거운 시간 함께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께 널리 알려주시라고 이야기하며 연합 캠페인은 훈훈하고 따뜻한 활동이 되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주민을 위해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찾아가는 마을 복지관 - 행복가득 사랑방>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회참여지원팀 이슬비 02-6912-8026


금천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