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참여지원팀 | [우리동네 금천학교] 고령장애인 자립준비활동 시작합니다!
본문
금천구 내 고령 발달장애인 부모 사후 준비를 위한 자립 준비 프로그램 '우리동네 금천학교'가 개강하였습니다.
올해는 지역 동 별로 나누어 지역사회자산 접근에 더욱 다가가고자 준비하였는데요.
나의 지역, 가족, 강점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나를 알아보며 나를 이해하고 나를 확장시킬려고 합니다.
현재 부모랑 같이 사는 분, 배우자와 함께 사는 분, 혼자 사는 분 등 다양한 가구가 있어 서로에게 꿀팁이 가득한 정보를 알려줄 수도 있고 즐거운 활동도 함께하려니 26년 우리동네 금천학교 활동이 기대가 됩니다!
우리동네 금천학교 첫 시간에는 25년까지 시간, 장소가 정해진 문화여가 프로그램이었다면 26년에는 지역별로 요일을 나누고 지역자산기반을 토대로 준비하기 때문에 이용인들에게 26년 계획을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는 어리둥절하였지만 점점 이해를 하면서 자신감을 가지셨는데요. 나를 시작으로 나 이외에도 많은 나의 모습을 알아가기 위해 하고 싶은 활동을 이야기하는 모습이 설레고 즐거워보입니다.
다음날에는 "나는 누구인가요?" 질문을 통해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느 가족과 함께 살고 있고, 친구들은 누가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마인드맵을 그렸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마인드맵을 그리니 어렵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을 우동금 분들에게 알려줄 생각에 맞춤법이 틀려도 자신있게 보여주었습니다.
26년에도 열심히 나를 위한 나를 위해 나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 무엇이 있는지, 어떤 활동을 하는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회참여지원팀 이슬비 02-6912-8026


금천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