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눈부신 복지세상 그리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4-14 23:07 조회52회 댓글0건본문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은정)과 금천구장애인연합회(회장 고광용)는 오는 4월 19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기념식 11시), 금천구청 광장에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눈부신 복지세상 그리기&금천구 장애인 한마음의 날’ 행사를 공동 주관하여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금천구 지역주민 약 3,000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장애인과 살기 좋은 도시’를 주제로 안전한 도시, 건강한 도시, 가족이 행복한 도시, 즐거운 도시, 친절한 도시, 맛있는 도시’ 총 6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
이번 행사는 금천구의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이 다 함께 가는 복지세상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참여한다.
이번 그림그리기대회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받은 아동·청소년들이 500여명이 ‘함께 걷는 따뜻한 봄’을 주제로 함께하였다. 심사는 주제에 맞는 장애에 대한 이해와 예술성등을 고려해 총 25점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금천구청장상, 국회의원상, 교육장상(남부교육지원청), 구의장상, 후원자상(주식회사 한솥)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금천구 장애인의 권익 증진에 기여한 30명에게 장애인복지현장 유공자 표창 수여가 진행되어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특히 우리은행 금천구청지점, ㈜한솥, CJ프레시웨이, KB국민은행 금천지점, 금천신협, 서울남부지방법무사회, 넷마블문화재단, 아웃백하우스 가산점, 한국후지필름(주), 단비봉사단, hy에치와이, 한전MCS(주) 구로금천지점, 새샘언어심리연구소, 희명병원, 내일내과, MIBO, 곽준영님, 윤셰프갤러리, 샐리의과일, 국제키와니스 금천클럽, 오피스배재, 다람쥐곳간, 선한이웃교회, 동흥관, 벌룬상회, 한국삐아제등 여러 기업들과 특별히 금천구 지역상점 및 주민들의 후원과 봉사로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박은정 관장은 “장애인이 더욱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 했습니다.”라며 “장애인의 날을 맞아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지역주민 누구나 편하게 함께 체험하고 나누는 열린 축제로, 주말에 부모님과 아이가 손을 맞잡고, 친구와 이웃이 함께 걸으며, 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길 바란다.
<행 사 개 요>
[장애이해축제 ‘눈부신복지세상그리기’]
■ 일 시 : 2024. 04. 19.(토) 10:00~16:00
■ 장 소 : 금천구청 광장
■ 내 용
[1부] 10:00~12:00 | 기념식 (유공자 표창 및 장애인식 개선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
[2부] 13:00~16:00 | 장애인이 살기 좋은 도시
[즐거운도시] 스페셜 & 참여 문화공연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안전한도시][건강한도시]
[친절한도시]
[맛있는도시]
■ 문 의 :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02)6912-8000
출처 : 마을신문 금천in(https://www.gci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434)